본문 바로가기

기타

[워드프레스 플러그인] 구글 애널리틱스 by Yoast

[구글 애널리틱스 by Yoast]

워드프레스에 손쉽게 구글 애널리틱스를 설치해주는 플러그인입니다. 구글 애널리틱스를 설치하면 웹사이트 통계를 분석하고, 방문자를 추적할 수 있습니다. 



설치방법 

1. 구글 애널리틱스에 가입하고 웹사이트 추적코드를 생성합니다.

2. 워드프레스에 다운받은 Google Analytics by Yoast 플러그인을 설치합니다.

3. 플러그인이 설치되면 "활성화" 버튼을 누릅니다.


4. 왼쪽 사이드바에 Analytics(애널리틱스) 메뉴가 새로 생겼습니다. Settings(설정) 버튼을 누릅니다. 


5. 아래와 같이 설정화면이 나오면, General settings(일반 설정)에서 내 구글 계정을 연결해야 합니다. 오른쪽의 Authenticate with your Google account(구글 계정 인증하기) 버튼을 눌러 계정을 연동합니다. 

(덧, 만약 구글 계정 연동이 아닌 추적 아이디를 직접 입력해서 연동하고 싶으시면, 해당 버튼을 누르지 말고 Manually enter your UA code(추적 코드를 수동으로 입력하기)에 체크한 뒤, 직접 해당 웹사이트의 추적 코드를 입력하면 됩니다)


5. 구글 계정을 연동에 동의 버튼을 누릅니다.


6. 연동이 되면 아래와 같이 구글 인증 코드가 생깁니다. 이를 복사한 다음, 


7. 플러그인 팝업 창에 입력한 뒤 Save authentication code(인증 코드 저장하기)버튼을 누릅니다.


8. 구글 프로필의 선택창에서 웹사이트 추적코드를 고릅니다. 


9. 이제 플러그인 설정을 저장하면 내 워드프레스에 구글 애널리틱스가 설치 완료됩니다.